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혜택&정보/SKT

통신대란 후기-SKT 피해보상 계산기

생각보다 빠른 대응을 보여주는 SKT네요. 통신대란이 일어난 날은 3/20일 이었고, 그 다음날 3/21 오후 두 시 경에 피해보상정책을 발표 했습니다. 실질적인 보상 정책 발표까지 하루 걸렸네요. 물론, 보상금액이 어마무시하게 큰 편은 아니지만, (LTE 62 요금제 기준으로 7000원) 빠른 대응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내리려 했지만... 제가 통화를 못하는 바람에 많은 피해를 봤기에 좋게 볼 수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좌표정보] - SKT 직접 피해 보상금? 보상기준 알아보기

저는 딱 6시부터 전화할 일이 생겨서... 처음에 '없는 번호입니다'라는 소리를 듣고, 제 아이폰을 원망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 리퍼를 받았었는데, 리퍼폰에 또 문제가 생겨서 또 리퍼를 받은 경험이 있거든요.

관련포스팅 - [스마트폰&좌표정보] - 아이폰5 AS 리퍼는 받았지만..

재부팅을 해봐도, 같은 증상. 다른 사람에게도 전화해봐도 같은 증상. 응? 무언가 이상하다. 그제서야 트위터 검색을 해보니 저와 같이 통화가 안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오후 6시 트위터 상황

 


그때부터, 만나기로 약속한 지인과는 연락이 두절 되고, 잠시 후에는 데이터 통신도 말썽을 일으키며 카톡도 안되더라구요. 그리고, 버스를 타려해도 각종 버스 어플이 안되니, 도착시간도 알 수가 없었습니다. 확실히, 이제 스마트폰으로 되는 일들을 당연시하게 돼서 평소 되던 것들이 안되니 황당하더군요. 다행히 업무상 문제는 없었습니다만, 프리랜서분들이나, 택배기사분들, 중요한 약속을 놓치신 분들 등 많은 SKT 이용자들이 피해를 보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SKT의 보상 발표 내용을 보니, 1일분 기본료와 부가사용료의 10배의 금액을 배상해 준다고 합니다. 각 요금제별로 자세한 피해보상 금액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SKT 공식 피해보상 금액 확인 :  https://cs.sktelecom.com

피해 보상 계산기 : http://clien.hosting.bizfree.kr/fskt.php

 

▲쓰고 계시는 요금제를 선택하시고 최종 보상금액을 확인하세요

 

SKT의 빠른 발표는 사태를 빨리 진정시키는 효과를 발휘하네요. 또한, 선수(?)를 치는 보상 발표로 인해 더 큰 피해 보상 소송을 예방 할 수 있게 됐습니다. 기업의 빠른 대응이 얼마나 큰 부정적인 효과를 막아내는지 이번 사태를 지켜보며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네요. 혹시, 현재 보상 금액과 같이 '만원도 안되는 금액으로 나의 정신적, 물리적 피해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114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직접 항의하고, 또 다른 보상을 요구 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최근 SKT가 기존 고객 혜택 프로그램(T가족혜택- 지금 당장 VIP로 승격, 무한 맴버십 혜택)을 출시하며, 기존 고객에게 좋은 이미지를 얻고 있었는데 이번 사태로 이미지를 되로 깎아 먹어서 많이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