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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직접 피해 보상금? 보상기준 알아보기

SKT 보상금이 공개 됐습니다. SKT 보상금 알아보기 (링크) SKT에서 통신장애가 일어나고 하루 만에 보상 기준을 발표하길래, 이번에 꽤 빠르게 반응하네? 오... 라고 생각했지만, 공개된 보상 금액을 보자니 무언가 이상합니다. 먼저 아래는 6시부터 11시 30분까지 통화가 되지 않았던 두 번호의 보상금 조회 내역입니다.

 

▲ <A> 서비스 장애 보상 포함

 

▲ <B>서비스 장애 보상 미포함

 

차이가 보이시나요? 1번 항목인 '서비스 장애 요금 감액'을 살펴보면 그렇게 큰 액수 차이가 나지 않지만, 2번째 항목인 '서비스 장애 보상' 유무에 따라 보상금액이 크게 차이 납니다. 6시부터 11시 30분까지 통화가 되지 않아서 겪은 불편은 똑같은데 A경우는 직접 피해 보상이 들어가고 B경우에는 직접 피해 보상이 들어가지 않는 이유는 뭘까요...? 보상기준이 궁금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SKT에서 밝힌 보상 금액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준을 자세히 읽어봐도 직접 피해 보상에 대한 기준을 도저히 알 수가 없네요.

 


답답한 마음에 114로 문의를 해봤습니다.

 

나 : "왜 똑같이 피해를 입었는데 A는 직접 피해 보상이 나오고 B는 직접 피해 보상이 나오지 않는 건가요?"

상담원 : "알아본 바로, B번호는 직접 피해보상에서 제외되어서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이유를 설명해달라고 했지만, 계속 결과만 말하더군요. 계속해서 이유를 물으니 상급자에게 연결시켜주고 조금 있다가 전화를 준다고 합니다.

약 20분 후에 전화가 왔고, 답변 받은 내용을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1. 3월 20일 해당시간에 가입자 확인 모듈에 문제가 있었던 국번의 고객에 한해서 장애시간 6시간에 해당하는 기본료의 10배가 할인이 된다.

2. 해당하지 않는 국번의 고객은 기본료 할인금액을 31일로 나눈 금액만큼의 보상이 이루어진다.

3. 장애 모듈에 해당하지 않으나 직접적으로 이용 못한 고객이 많아 본사에 추가건의 해놓은 상태다. 나도 힘들다. 그만하자.

 

결론을 내리자면, 직접 피해 보상은 통화가 6기간이상 안되건 말건, 실제로 피해를 입었건 말건, 114에 따로 항의를 했건 말건, 가입자 확인 모듈에 문제가 있어서 SKT 서버에 기록된 경우에만 '직접 피해 보상'이 적용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 직접 피해 보상을 받은 분들은, 로또 맞은 거라고 밖에 설명이 안되네요. 물론 매우 저렴하고 싸구려틱한 로또를 맞으신 거라서 크게 기쁘진 않겠습니다만... 그것마저도 제대로 보상 못 받은 나머지 직접 피해를 입은 SKT 고객 분들은 참 황당합니다. 이대로 마무리 될지 추후 보상 정책이 변경될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기대는 안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