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기&정보

아이폰5 AS 리퍼는 받았지만..

강서 대우일렉서비스에서 리퍼 받고 왔습니다. 쭉 아이폰을 써봤지만 리퍼 받은 적은 처음이고.. 꽤 힘든(?) 경험을 했습니다. 서비스센터는 총 3번 방문했습니다. 첫번째는 홍대 대우일렉 지점이고, 두번째 세번째는 강서 대우일렉 지점입니다. 배터리와 상관없는 전원꺼짐이 수시로 발생되어서 AS를 받기로 했습니다. 

 

 

 ▲강서 애플 AS 센터 안내


아이폰AS를 받기까지 많은 불쾌한 경험을 했습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때를 잘못 맞춰가서 그런가 2시간이 넘기도 했었습니다. 아이폰은 고장났겠다.. 계속 기다리겠다.. AS는 제대로 받지도 못하고.. 그렇게 왔다갔다 하기를 3번째에 무상리퍼를 받게 되었습니다. 폰을 구입하고 무상리퍼기간에 수리를 받으러 간 것이기에 빨리 해결될 줄 알았지만.. 이렇게 힘들게 받을 거라고는 생각 못했네요.

3번이나 방문하는 동안 AS직원분께서 리퍼를 거절한 이유는 '소프트웨어 충돌'입니다. 직원 분께서는 제 아이폰에서 계속 소프트웨어 충돌이 일어난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저는 AS기사분 말대로 3번이나 초기화하고 아이폰을 사용했고, 계속 전원꺼짐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이런경우, 아이폰 자체의 불량으로 판단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만약 베터리 이상이 아니라, 소프트웨어 충돌이 원인이라고 해도, 3번 초기화 후에도 계속 같은 증상이 일어나는 것은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애플 AS정책상 소프트웨어 충돌은 따로 수리 조치를 해주지 않더군요. 그냥 "초기화 하세요" 였습니다.-.-

그래서 '초기화'를 하고 .. 또 하고.. 3번째 방문했을 때야 리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소프트웨어 문제가 아니라 베터리 또는 하드웨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초기화를 3번이나 했는데 같은 증상이 나타난게 증거입니다.) 애플의 소프트웨어를 믿어왔건만.. 3번이나 '합당하지 않은 이유로' AS를 받으러 가게 할 줄은 몰랐습니다.



지금까지 쓰던 아이폰은 문제없이 잘 써왔기 때문에 팀쿡이 CEO로서 만든 아이폰은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네요. 다른 분들은 괜찮으신가요?


-----------내용추가합니다.------------

저번에 아이폰리퍼를 3번만에 AS센터를 방문하여 해결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전 4번째 다시 AS센터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제 아이폰5에서 음악 커넥터 부근이 접지 불량으로 인해 음악소리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5 리퍼 처음 받았을때 윗부분에 흠집이 있어서 찝찝했지만, 사용상에는 지장이 없기에 그냥 받아왔습니다. 그런데 그 다음날 음악 어플을 실행시키고, 이어폰을 연결해 음악을 들으려는 순간 음악이 나오지 않는 황당한 경험을 했습니다. 정말 당황스러웠습니다. 화도 나고요. 아이폰하면 음악 부분에서는 꽤 퀄리티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경우를 당하고나니 애플에 더욱더 실망이 됩니다. 물론 제가 운이 없어서 불량 제품을 받은 거라고 생각하기는 합니다만... 아이폰으로 AS센터를 4번이나 방문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현재 다시 교환 받은 리퍼폰은 외관상으로는 이상이 없습니다. 음악 또한 잘 나오고 있습니다. 가끔 GPS 수신 표시가 뜨고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생기는데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기에 신경 안쓰고 쓰고 있습니다. 이번은 제발 불량이 아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