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태블릿 추천 아이패드 에어 부터 넥서스7 까지

1. 아이패드 에어 9.7인 – 제일 잘나가는 태블릿

장점: 디자인, 성능, 애플

예쁜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성능이 최강입니다. 계속해서 신제품이 나오고 성능과 디자인은 계속 발전해가고 있으니.. 유일한 경쟁작은 다음버전이라는 말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거기다 애플 고유의 인터페이스는 한번쯤 꼭 써보시길 바랍니다. 애플이 좋다 좋다 아무리 말해봐도 직접 써보고 판단 하는 게 제일입니다. 제 주위에는 애플의 부드럽고 섬세한 인터페이스에 별로 중점을 두지 않는 분들도 있어요. 즉, 개인취향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인터페이스가 많이 발전하였고, 어플 또한 차이가 별로 없습니다. 한국에서는 오히려 안드로이드가 게임류가 빨리 나옵니다.




     

단점: 비싼 가격, 폐쇄성

아이패드 에어 가격은 와이파이 16GB 620,000원 입니다. 

제가 산 한성컴퓨터 빈민에어 노트북(http://blog.naver.com/blueveen/80205950257)가격이 380,000원 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정말 비싸죠. 노트북 두 대 값.. 셀룰러 버전은 770,000원 입니다. 또한 애플은 폐쇄성이 짙기로 유명하죠? 동영상, 음악, 사진을 넣으려면 아이튠즈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합니다. 단, 사진을 뺄 때는 usb처럼 빼집니다.(딸랑 이거) 한번 등록한 컴퓨터 외에는 아이튠즈를 이용해도 파일 넣는 게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노트북과 집컴퓨터가 있다면 둘 중 하나의 컴퓨터만 아이튠즈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친구집에 갔는데 갑자기 귀를 간지럽히는 좋은 노래가 있어도 넣어올 수 없습니다.ㅎㅎ 해결방법은 탈옥입니다. 하지만 매우 귀찮거나 귀찮고 귀찮습니다.. 또 탈옥하면 IOS 업데이트도 번거로워 집니다.

     

그래서 구입할까요?

답은 태블릿 구입에 620,000원을 쓸 용의가 있다면 구입하라 입니다. 가격만 보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도 여유가 생긴다면 구입해 볼 생각입니다.


     

2.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 작고 가볍고 아이패드에어랑 성능도 비슷



장점 – 아이패드 에어와 비슷한데 작고 가볍다.

휴대성이 좋습니다. 나머지는 에어랑 같아요. 가장 큰 장점은 누워서 볼 때 훨씬 편하다는 겁니다. 매우 매우 중요하죠.

     

단점 – 폐쇄성

에어랑 같아요~ 가격은 500,000원 입니다. 애플의 고가격 정책.. 마진율이 그냥.. 환상적인 이유 ㅋㅋ

     

구입할까요?

답은 애플 감성을 좋아한다면 구입한다 입니다. 태블릿의 기본을 보여주는 좋은 기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휴대성에 높은 점수를 줍니다.

     

3. 구글 넥서스7 2013 (뉴넥서스7) – 가성비 짱


   

장점 – 개방성, 가성비, 순수 안드로이드 경험, 업데이트

16g 329,000원 입니다. 전 넥서스7 2012를 가지고 있습니다. 활용도는 누워서 인터넷, 블로그 모아 보기, 카카오톡 게임, 스케줄 관리, 노트 입니다. 안드로이드를 바로 바로 업데이트 해줘서 좋습니다. 무게는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340g보다 가벼운 290g입니다. 누워서 보기부분에서 패왕을 먹었습니다. 화면이 7인치로 작은 것은 무게가 가벼우니 장점으로 봐줍니다. 어느 모바일 기기와 같이 가벼운 것은 최고의 미덕입니다. 거기에 사용성까지 갖추고 있는 넥서스7은 현존하는 태블릿 중에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개방성 부분에서 따로 포스팅을 할 예정인데.. 이 점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모든 통신사 WIPI를 공짜로 쓸 수 있다는 점. 토렌트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 태블릿 활용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단점 – 7인치화면

화면이 작다는 것이.. 폰과 태블릿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어 줍니다. 굳이 패블릿 폰이 있는데 태블릿을 사야 되나..라는 의문이 들게 만들죠.  

제 경우를 말씀 드리면, 저는 화면이 작은 아이폰을 쓰고 있으므로 7인치 태블릿의 활용도가 높습니다. (주로 읽는 용도)  애플의 IOS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OS를 모두 사용한다는 장점도 존재하죠. 하지만 큰 패블릿 (예를 들어 갤럭시나 갤럭시나 갤럭시같은) 폰을 사용하신다면 넥서스7의 7인치는 좋은 선택이 아닌 것 같습니다.

     

구입할까요?

답은 예스 입니다. 가성비가 좋으므로, 첫 태블릿으로 무리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개방성 킹인 구글 순수 안드로이드를 경험해 보시고, 기기를 최대한으로 활용해보신다면 재미있는 태블릿 경험을 할 수 있으실 겁니다.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은 태블릿 선택에 있어서 우선 생각해야 될 점이 태블릿을 사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입니다. 애플 생태계 속에서 편리하게 사진을 공유하고, 편집하고, 완성도 높은 어플을 쓰고 싶다면, 아이패드 에어를 사셔야 됩니다. 아이패드의 경험을 좀더 가벼운 기기로 하고 싶다면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입니다. 넥서스7은 웹서핑, 동영상 등 가벼운 사용성을 바탕으로 침대용 태블릿으로 쓸 때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