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기기&정보 2014.06.04 22:25

애플이 6월 2일 IOS8을 발표했습니다. 3일에는 IOS8 베타버전도 공개했군요. 이번 프레젠테이션은 소프트웨어 개발 책임자인 크레이그 페더리기 부사장이 했는데, 아주 멋들어지게 발표를 잘해줬습니다! 애플의 새로운 프레젠테이션 스타 탄생을 축하합니다.

 

▲둘 중에 한 명이 진짜 크레이그 페더리기입니다.

 

원래 IOS를 발표했던 스콧 포스탈이 정말로 불완벽한 애플지도를 내놓으면서 퇴사한 덕분에.. 이런 멋진 프레젠테이션을 보게 됐군요.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팀쿡의 오른팔 크레이그 페더리기입니다.

 

▲프레젠테이션 중 페더리기가 보여준 (좌)에디 큐의 '슈퍼스타US' 사진 (우)아이브의 '모발모발 체험기'

 

그럼 그가 어떤 발표를 했는지 알아볼까요?

 


1. 아이클라우드 200% 활용

 

이번 애플 IOS8발표는 애플이 말한 대로 '가장 자연스러운 경험'을 목표로 만든 운영체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먼저, 아이클라우드의 200%활용을 통해서 애플 기기끼리는 진짜 한 기기처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폰에서 하던 모든 작업은 아이패드, 맥북에서 그대로 이어서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핸드오프'기능이라고 합니다. 메일, 사파리, 키노트, 맵스, 메시지, 캘린더, 주소록 등을 작업하다가 그대로 이어서 애플의 다른 기기에서 작업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연스럽게' 작업의 흐름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물론 이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애플기기를 2개이상 구입해야만 합니다... 아 비싸고도 비싼 애플 기기여..

 

▲애플 모든 기기에서 전화 받기, 메시지 보기가 가능합니다.

 

맥북에서 전화 받는 기능도 가능합니다. 아이폰에 전화가 오면 맥북에서도 전화가 오고 그 전화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아이패드에서도 전화가 가능합니다. 문자도 가능합니다. 카톡은? 아직 될지 안될지 모릅니다. IOS8이 출시되고 카톡도 다른 기기에서 받아진다면.. 대박이니깐 카톡에서 꼭 관련 기능을 업데이트 해주길 바랍니다. 해주세요. 꼭 좀.. 집에서 기기 하나만 들고 쓰고 싶습니다.

 

2. 헬스키트 : 갤럭시S5의 심장박동수 체크기능에 대응하는 애플의 헬스 앱

 

▲운동 기록, 잠자는 시간 등 모든 생체리듬 기록 가능

 

피트니스 기록이 다 됩니다. 그리고 의사에게 전송됩니다. 이상 수치가 있을 시 자동으로 비상연락이 가능합니다. 독거노인분들이나 싱글족이 쓰기에 좋은 기능이네요. 얼마나 완벽하게 실행되는지가 관건일 듯 합니다. 비상연락기능이 오류 나서 안되고 이러면... 애플지도 실패 때보다 더 심한 꼴을 볼 수도 있습니다.

 

3. 써드파티 키보드 지원

 

▲서드파티 키보드 앱을 통한 스와이프 사용법

 

애플이 키보드를 개방했습니다. 짝짝. 지금까지 애플은 지금까지 내장된 키보드만 사용 가능하게 제한해 왔습니다. 이제 일반 개발자들이 개발한 키보드도 애플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게 개방됩니다. 좀 더 제대로 된 천지인(IOS7에 천지인이 있긴하지만.. 쓸 수 없을 정도입니다) 이나 구글 단모음 키보드를 아이폰에서 써볼 수 있는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아이폰을 쓰면서 작은 화면에 쿼티를 사용해서 오타율이 심했는데... 잡스가 죽고 나니 여러 가지 개방정책을 취하는 애플이군요. 개인적으로 IOS8에서 가장 기대하는 기능입니다. ^^

 

4. 문자 알림창에서 바로 보내기

 

 

▲ 알림창에서 바로 샌드를 눌러 문자 답장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탈옥 유저들이 탈옥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biteSMS 사용입니다. 문자를 옛날 폴더 폰에서처럼 바로 답장 할 수 있게 해주죠. 하는 작업을 나가지 않고 바로 답장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이 기능 역시... 카톡도 된다면 대박일텐데요.. 알림창에서 문자 보내기 기능은 요즘 문자는 잘 쓰지 않으나, 그래도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구글은 'OK 구글' 애플은 '헤이 시리'

 

'헤이 시리'를 이용해서 시리를 켤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OK 구글'이라고 해서 구글나우를 실행하는데 이미 사용하고있는 기능이죠. 하지만, 한국에서 사용할 수 없어서 못 쓰고 있습니다. 과연 애플이 한국에서 '헤이 시리'를 사용하게 해줄는지 궁금하네요.

 

그 외 사진편집기능 강화, 메시지에 동영상 음성 메시지 보내기 가능, 그룹 문자 보내기 가능(오..) , 스포트라이트 검색 강화 기능 등의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발표 내용만 봤을 때 IOS8은 정말 자연스러운 스마트 기기 사용이 가능할 듯 합니다. 스마트한 생각을 자연스럽게 실현시켜주다니... 그전에 제 스스로가 먼저 스마트해져야 하는데 큰일이군요. ^^ IOS8 출시가 정말 기대됩니다.

신고

네이버 이웃추가 _ 구독하기

네이버 이웃커넥트 티스토리 링크 추가 다음 뷰 구독 트위터 팔로우
posted by 꿈마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Edit/Del  Reply 지후대디

    ios8 도 좋았지만 어느때 보다 아이폰6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그나저나 사진은 누가 크레이그인지 헷갈릴 정도군요 ^^

    2014.06.05 20:00 신고
  2.  Addr  Edit/Del  Reply bluehwanta

    ㅋㅋㅋㅋ 재미있는 사진,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2014.06.08 16:36 신고
  3.  Addr  Edit/Del  Reply hijae

    한국에서 헤이시리 잘되네요
    대신에 시리야 라고 불러야죠ㅋㅋㅋ

    2014.06.22 17:03 신고
  4.  Addr  Edit/Del  Reply 아이드로이드

    구글 안드로이드에서 ok구글 정상 작동합니다. 수정해주세요

    2014.09.18 05:13 신고


맨 위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