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기&정보

베가 아이언2 배터리 3220mAh 배터리 괴물

팬택이 비운의 명작 베가 아이언 두 번째 버전을 출시합니다. 베가 아이언2는 KT만 영업이 가능한 5월초에 출시될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스펙을 보니... 베터리가 대단합니다. 무려 3220mAh의 배터리를 가진 배터리 괴물 폰이 탄생될 것 같네요. 참고로 삼성의 최신폰인 갤럭시s5의 배터리 용량은 2,800mAh입니다. 발표된 기사 제목들도 갤럭시s5를 뛰어넘는다는 둥 엄청 공격적인데요. 배터리 용량에서 만큼은 인정해줘야겠습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오랜 시간 쓰면서 결국 가장 필요한 스펙이 배터리 입니다. 애플의 혁신이 주춤한 요즘에 배터리 사용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리는 기술이 도입된다면 그것이 가장 큰 혁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베가 아이언의 3220mAh 대용량 배터리 채용은 실사용 하는데 있어서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거기다 베가의 자랑! 고속충전 기능까지 있죠... 정말로 쩔어주네요.. ^^ (이미 기대치는 화산대폭발)

 

▲베가 아이언2 레드닷컴 유출사진

 

베가 아이언2의 또 다른 매력은 디자인 입니다. 베가 아이언2의 두께는 7.9mm로, 슬림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아이폰5 7.6mm와 0.3mm밖에 차이가 안 나네요;; 거기다 유출된 사진을 보면 디자인이 정말 잘나온 것 같습니다. 베가 아이언1이 금속 테두리를 디자인 포인트로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베가 아이언2 역시 금속 테두리 디자인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하나의 색만 나오는 것이 아닌 여러 개의 금속 색을 출시한다고 하네요. '현대카드' 디자인 팀과 업무 협력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과연 실물 디자인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베가 아이언2 앞 뒷면 유출사진

 

이번 베가 아이언 2는 전작 베가 아이언1의 터치식 버튼과 달리 물리 홈버튼을 채용했습니다. 뭐 터치식과 물리키는 개인취향을 타는 거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터치식 버튼은 매끈한 디자인과 고장이 적다는 게 장점이고, 사용시 불편하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반대로 물리 홈 버튼은 사용이 편리하지만, 고장이 잘나는 단점이 있죠. 이번 물리 키의 실제 사용성이 어떨지 모르지만, 팬택이 소비자의 의견을 받아들여서 제품에 반영한 모습이 보기 좋네요.

팬택의 베가 아이언1은 처음 나올 때 디자인에 대한 엄청난 호평으로 시작해서, 카메라 혹평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베가는 카메라가 없다라는 말까지 나왔었죠. 이번에 과연 카메라를 달고(?) 나올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최근 2차 워크아웃 사태를 겪고 있는 팬택이 베가 아이언2의 성공으로 부활하길 기대해봅니다. 베가야 아프지마.


[스마트폰&좌표정보] - 베가 아이언2 언팩행사 공개-디스플레이가 아몰레드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