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관련

이유식냄비 연마제 제거작업[퀸센스 통 3중 엠보밀크팬 후기]

이유식냄비 연마제 제거작업[퀸센스 3중 엠보밀크팬 후기]

[ 부제:나는 대장장이가 되었다 ]

 

초기/중기/후기 이유식을 만들면서 후기부터는 이유식제조에 부담이 크게 느껴졌습니다.

메뉴도 다양화되고 3끼다 이유식을 만들려니 왜이렇게 힘든지..

밥솥이유식도보다 냄비이유식이 더 좋은저는  two냄비체제로 가기로 결정했고 냄비가 한개 더 필요하여

 위메프에서 행사하는 이유식용 엠보 냄비를 사서 연마제 제거작업에 들어갔죠 (전쟁의서막)

 

이 글은 엠보밀크팬후기라기보단 연마제거작업이 90%이상으로 이루워진 글이 될것같습니다.

 

 

일단 궁금해하실 연마제를 제거하는 저의 작업순서는 아래와같습니다.

 

1. 냄비에 용유를 두른다음 키친타올로 그을음처럼 보이는 연마제 닦기

   그을음이 안보일때까지 반복 

2. 어느정도 사라지면 주방세제로 세척해주기

3. 베이킹소다+물 넣고 팔팔끓이기

4. 다시 주방세제로 세척후 식용유를 두르고 키친타올로 닦아 재확인뒤 

   주방세제로 세척 

            

 

 

기존에 사용하는 냄비들은 위와같이 작업하고 잘사용하고있었기에 이번에도

쉽게 생각하고 시작을했습니다.

 

제가 산 문제의 냄비 퀸센스 통3중 엠보밀크팬

통3중이라하니 뭔가 있어보이고 좋습니다.

사진출처: 위메프 쇼핑몰 '현재딜은종료된상태입니다'

 

국내최초 통3중 스테인레스냄비 바닥 엠보싱공법이라니..늘러붙지않을것같고 너무좋아보였습니다.

그리고 가격대도 저렴했습니다.

 

한번 시작해볼까요? 사용설명서에 식초물로 끓이라하여 한번끓인뒤 주방세제로 세척후 식용유로

룰루랄라 닦기시작했습니다.

 

여러번 닦고나니 그을음같이 보이는 연마제가 적게나오긴하는데 끊임없이x10 나오기시작했습니다.

이때만해도 적당히 힘을주며닦았는데..

 

엠보작업된 밑에판에문제인지 계속나오길래 다시 밑과 옆부분을 기존보다 더 강하게 힘을주며

닦아봤습니다.

헉..다시 새로운시작...왜 이렇게 까만거야..너무심하네정말..

닦고 또 닦고..

분노의 주먹.. 왜더까매지는거야ㅠㅠ

할수없이 엠보작업이 문제인것같아 화장실로가 새칫솔을 언넝 꺼내왔습니다.

 

주방세제로 닦고나니 좀괜찮나? 싶어 다시 기름을 둘러 칫솔로 닦아봤습니다.

응..?왜 어렸을적 할아버지흰머리를 칫솔로 염색해주던때가 생각날까요..

뭐가 문젤까 하단을 상세히보기시작했습니다.

 

저 노랗게 표시한 사이사이 꺼뭇꺼뭇한게 보이시나요?

저게 문제인것같더라구요...엠보.....엠보..꺼져버려..ㅠㅠ

 

이날 시간이 너무오래 지체되어 이유식을만들어야해서 어쩔수없이 기존냄비로 이유식을만들고

엠보밀크팬 연마제 제거작업을 1박2일로 잡고 다음날 또 닦았습니다.

 

1일차 정확하진않지만 기름20회 주방세제5회이상 식초물1회끓인뒤 키친타올 상태입니다.

 

위상태에서 주방세제로 1차 마무리하고 다음날 또닦았습니다.


다음날 제가한 작업은

 

1.베이킹소다물로 펄펄끓이기

2.베이킹소다+식초넣어 세척후 다시 주방세제로 닦기

(이때 검은물이 꽤 나왔다는)

 

사이사이 식용유닦기 주방세제닦기를 한 뒤 그을음이 소량으로 나와

지막으로 test로 쌀과 물을 조금넣고 1차로 죽을끓여봤습니다ㅋㅋㅋ


간사한 제생각으로 연마제가 그 쌀알에 다 달라붙길바라며..

 

 

이때 연마제 제거작업에 피곤+분노 해서 사진을찍지못했네요 ㅠㅠ

 

아무튼 소량의 죽을 한번 끓여내고 주방세제로 세척한 뒤 세척 후 식용유로 닦아봤습니다.

 

거의 사라진 연마제의 흔적...

 

이로써 저의 연마제제거작업 1박2일코스는 끝이나며 제가 냄비를만든건지 연마제제거작업을 한것인지

알수없을정도로 몽롱해졌습니다.

 

대장장이가 된 느낌이 이런걸까요.

 

뜨거운열기와 찬물을 번갈아가며 피땀으로 만들어내진 않았지만

 카놀라유4/1통,주방세제4/1통,키친타올1통 + 저의땀으로 이루워낸 연마제 제거작업이였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끝낼수없어 이런 상황을 알려야 될 것 같아 구매후기를 날렸습니다.

어쨋든 이유식 만드는데 잘사용했기에 별은두개줬습니다....후하게줬네요

 

 

 

궁금한건 제가 산 엠보밀크팬이 품절이던데 다른구매하신 분들은 어떻게 닦으셔서 사용하신건지

너무궁금하네요.

 

 저는 이유식용으로 산거라 정말 투철하게 닦았습니다.

 

엠보밀크팬 자체는 묵직하고 실제로 기존 사용하던 냄비와 비교했을때 늘러붙는형상은

덜했습니다. 3중이라 그런지 냄비자체가 허술하거나 그런느낌은 적었습니다. 

 

하지만 연마제 제거에 신이아니고서야 저처럼 연마제 제거체험 1박2일코스를 하고싶은분들은

구매하셔도 좋을듯하네요.

 

지금에서 생각해보니 사자마자 식초+베이킹소다로 두번 세척 한뒤 식용유로 닦았으면 좀더

수월했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드네요.ㅠㅠ

 

이로써 저의 연마제제거작업/엠보밀크팬후기를 마치겠습니다.(짝짝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