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기&정보

소니 엑스페리아 Z2-방수 기능에 2070만화소 카메라까지

소니 엑스페리아 Z2가 출시되었습니다. 팔방미인이란 이런 폰을 두고 하는 말이겠죠. 갤럭시s5의 IP67의 방수(1m 깊이에서 30분 방수)를 뛰어넘는 IP58(1.5m 깊이에서 30분 방수)의 방수 기능을 갖춘 것도 모자라서 2070만화소를 뽐내는 소니 카메라 기술이 집약된 카메라,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거기에 영롱한 보라색과 잘빠진 디자인까지 갖춘 소니의 야심작입니다.

 

 

 

▲엑스페리아 Z2. 색상은 블랙, 화이트, 퍼플 3가지.

 

엑스페리아z2는 엑스페리아z1의 후속 모델입니다. 같은 날 베가아이언2와 함께 발표 행사를 하면서 실로 오랜만에 국내에서 외산폰 발표 행사가 열렸네요. 


[스마트폰&좌표정보] - 베가 아이언2 언팩행사 공개-디스플레이가 아몰레드라니


외산폰들이 많이 들어와서 제품 선택권이 넓어져야 소비자들에게 이득이 될 텐데... 한국에서는 유독 외산폰들이 힘을 못 씁니다. 이번에 z2도 통신사를 통해서 출시하지 않고 '자급제폰'으로 출시됩니다. 즉, 소비자가 z2를 구매하려면 z2기기만 따로 구입해서 각 통신사에 직접 가져가 개통해야 합니다. 이런 판매방식은 일반 사용자들에게 익숙하지 않아서 대량 판매는 힘들어 보입니다. 소니 코리아에서도 대량판매를 하기보다는 작게 팔되 제대로 제품의 가치를 전달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네요. 오호.. 멋지긴 한데.. 대량판매 할 능력이 안돼서 하는 말은 아닐는지..

 


엑스페리아 z2의 가격은 79만 9천원입니다. SKT, KT의 광대역 LTE를 사용할 수 있으며, KT에서 개통하고 67무한요금제를 3개월 사용할 경우 24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즉, KT에서는 55만 9천원에 개통 가능합니다. 또한 별포인트도 8만 4천 포인트까지 활용 가능합니다. (제품 가격의 15%까지 별포인트 활용 가능) 또한, 소니 코리아가 8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는 예약판매 기간에 구입하면 스마트밴드 SWR10(11만 9천원)을 사은품으로 제공합니다.

 

▲스마트 밴드 SWR10 : 사용자의 행동과 위치를 스마트폰에 기록해 줍니다.

전화 받기나 알람사용은 불가능해요. 스마트와치랑 포지션이 다릅니다.

 

▲별 포인트 활용한 구입 예시

 

KT를 잘 활용하면 저렴하게 좋은 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2를 구입하실 분들은 이번 예약 판매 기간을 잘 노려보시길 바랍니다. 18일 예약 판매 종료 후 19일부터는 정식판매에 들어가며, 19일부터 전국 KT직영매장, 올레스퀘어, 소니스토어, 백화점 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