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기&정보

베가 아이언2 언팩행사 공개-디스플레이가 아몰레드라니

베가 아이언 2가 공식 언팩 행사를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OS는 킷캣 4.4를 채택했습니다. 두께는 7.9mm이고 무게는 152g입니다. 색상은 블랙(골드, 레드, 실버), 화이트(샴페인골드, 로즈핑크, 샤이니실버)로 총 6가지 입니다. 또한, 중요한 변경사항으로 전작 인셀 IPS디스플레이를 버리고 삼성의 5.3인치 Full HD Super AMOLED를 탑재했습니다. 디스플레이 변경은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과연 IPS를 버리고 아몰레드를 택한 팬택의 선택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궁금하네요. 저는 아몰레드의 번인과 번인과 번인 때문에 IPS를 선호합니다. 하지만, 삼성이 갤럭시s5를 출시하면서 아몰레드도 점점 발전하고 있으니 일반적인 사용성에는 이제 별 차이가 없다고 생각됩니다만... 그래도 아몰레드 탑재는 아쉽네요.

 

▲베가 아이언 2 모습. 헉! 아이언1때의 간지 설표가 흰색 말로 바뀌었군요...

 

베가 아이언2의 디자인은 유출된 사진과 비슷합니다. 그리고 예상대로 메탈 컬러가 다양합니다. 일단 본체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이 기본입니다. 그리고 블랙 바디에는 골드, 레드, 실버의 메탈이 있습니다. 화이트 바디에는 샴페인골드, 로즈핑크, 샤이니 실버 색의 메탈이 있습니다. 사용자의 개인 취향에 따라 색 조합을 할 수 있게 만든 점이 마음에 듭니다. 개인적으로 블랙바디에 레드메탈이 가장 이쁘네요+.+

 


베터리는 유출된 대로 3220mAh입니다. 대용량 베터리 사용한 것은 두 번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ㅎㅎ 긴 베터리 사용시간은 정말 중요하죠. 스냅드래곤801(2.5Ghz)을 사용하고 램 용량은 3기가 입니다. 내장용량은 32G이고, 카메라는 광학식 손떨림보정기술(OIS)가 탑재됐습니다. G2와 똑 같은 카메라모듈을 사용한 것으로 봐서 베가아이언2에는 드디어 카메라가 달렸다고 볼 수 있겠네요. 실 사용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베가 아이언2의 여러 가지 메탈 색상

 

언팩 행사는 아프리카를 통해 직접 생중계 되었습니다. 처음 인사말을 제외하고는 최혜정 아나운서의 깔끔하고 명료하고 단순한(?) 진행이 돋보였네요. 마치 친절한 상품소개를 듣는 기분이었습니다... 애플이나 삼성처럼 직접 관계자가 발표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직접 만든 사람이 발표를 하게 되면 제품에 더욱더 신뢰가 가기 마련이거든요.

 

▲베가 아이언2 발표를 진행한 최혜정 아나운서. 예쁘시네요^^

 

베가 아이언2가 베가 아이언1만큼의 디자인을 못 보여줘서 아쉽습니다. 처음 베가 아이언1이 공개 됐을 때는 설표의 이미지와 제로 베젤 디자인이 정말 아름다웠죠. 하지만 화면 크기가 늘어나고, 베터리 용량이 3220mAh로 무지막지하게 커졌습니다. 이 정도면 거의 베터리 괴물이죠. 거기다 시크릿 케이스를 따로 출시해서, 지문인식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메탈 색상도 여러 가지로 출시해서 사용자의 취향을 존중한 모습을 보여주고요. 이제 여기에 적당한 가격만 나와주면 경쟁력 있는 스마트폰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이상, 사용자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한 팬택의 베가 아이언2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