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연예인, TV

어벤져스2 촬영 일정 통제 구간

어벤져스2 한국 촬영이 시작됐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서울에서는 교통혼잡이 시작됐습니다. 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했던 어벤져스가 한국에서 촬영을 시작하는 것은 큰 경제적 이득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서 시민 불편도 초래하게 됩니다. 평소에 자동차로 잘 가던 길을 우회하는 일이 생기고, 버스를 타고 가다가 내려서 걸어가는 일이 벌어지게 됩니다. 이런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서 미리미리 촬영일정 및 교통 통제 구간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설마 마포대교가 이렇게 되는건 아니겠지요?...

 

3월 30일

일요일

마포대교 전면통제

6시 – 17시 30분

4월 2일

수요일

상암동 월드컵북로 전면 통제

6시 – 18시

4월 3일

목요일

상암동 월드컵북로 전면 통제

6시 – 18시

4월 4일

금요일

상암동 월드컵북로 전면통제

6시 – 18시

4월 5일

토요일

청담대교 진입램프

4시 30분 – 17시 30분

4월 6일

일요일

강남대로 강남역→신논현역 일방향통제

4시 30분 – 12시

4월 9일

수요일

강남 탄천주차장 이용통제

0시 – 24시

4월 10일

목요일

강남 탄천주차장 이용통제

0시 – 24시

4월 11일

금요일

강남 탄천주차장 이용통제

0시 – 24시

4월 12일

토요일

강남 탄천주차장 이용통제

0시 – 24시

4월 13일

일요일

문래동 철강단지 일부 골목길 일시 통제

 

 

▲3월30일부터 4월 13일까지.. 길게도 촬영하는군요.

 


교통 통제가 일어나는 구간은 총 6개 구간입니다. 그 중에서 강남 탄천주차장이 4일 연달아 0시부터 24시까지 교통통제가 됩니다. 아예 4일동안은 주차장 이용이 불가능하니, 한강 탄천에서는 루어 낚시하실 분들은 위 일정을 확인하셔서 이때 가셔서 낚시를 못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항의하셔도 소용이 없어요. 그리고, 4월 6일은 안 그래도 혼잡한 강남역 통제 날입니다. 강남역 통제는 새벽부터 오후까지 이루어지니 출근 시간만 조심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때는 차량 이용을 하시기 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게 여러모로 편리해 보이지만, 대중교통도 통제된다는 사실 ㅎㅎ 기억하세요.

  


▲자세한 통제구간 (출처 : 서울톡톡)

 

▲우회 버스노선 (출처 : 서울 톡톡)

 

버스를 타시는 분들은 버스가 통제구간에 들어설 경우 내려서 다른 버스까지 이동해야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버스기사분께서 친절히 안내해 주실 거에요. 지하철은 촬영중인 곳은 무정차한다고 하니, 당황하지 말고 쿨하게 지나가세요.

추가로 궁금한 점은 다산콜센터 120 번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이번 마포대교 촬영 때, 여의도 벚꽃 구경을 나온 시민들과 겹치면서, 큰 교통 혼잡이 이루어 졌다고 합니다. 저 역시도 꽃구경을 갔다가 교통혼잡으로 인해 피해를 봤습니다. ㅠㅋ 국가의 경제적 이득을 위해서 감수해야 되겠지요... 저와 같이 교통혼잡으로 당황하시는 분이 없었으면 하네요. 이번 어벤져스 촬영 때문에 서울 시민이 불편할 것을 염려해서 조스 웨던 감독이 양해 영상을 찍어서 사과 비슷하게 했지만, 아직 촬영 일정 및 통제 구간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고 하니 매우 안타깝네요. 조스 웨던 감독은 이번 촬영을 통해 사랑하는 서울의 모습을 전 세계에 보여줄 수 있어서 영광이라고 했답니다. 무언가 한국인으로서 뿌듯합니다. 서울이 박살나는 모습을 전세계에 보여줄 수 있다니.. 하하하

 

끝으로 어벤져스 패러디 영상을 첨부합니다. 즐겁게 감상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