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혜택&정보

이통사 영업정지 번호이동하기-CJ헬로 모바일

이동통신사의 영업정지가 확정되었고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각 통신사 별로 총 45일입니다. KT는 3월 13일부터 3월 26일까지, LG 유플러스는 3/13-4/3 그리고 한 타임 쉬고 4/27-5/18까지, SKT는 4/5-5/19까지 영업정지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것은 미래창조과학부에서 내린 영업정지이고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따로 LG 유플러스에 14일, SKT에 7일 추가 영업정지를 확정했지만, 아직 정확한 날짜를 정하지는 않았습니다. 후~하 정말 많이 기네요. 이 긴 시간 동안 소상인 판매점과 스마트폰 제조사는 울상이 되어버렸습니다. 팬택 부사장은 눈물을 흘렸다는군요.

 

▲베가야 아프지마

삼성이나 LG는 전 세계적으로 많이 팔아서 한국의 조그만 시장이 그리 큰 타격은 안되겠지만, 국내 시장에 올인하는 팬택을 생각하니 눈물이 앞을 가리는군요 ㅠ

또한, 영업정지는 소비자에게 고통을 줍니다. 영업정지기간 동안 소비자는 마음대로 번호이동하거나 기기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영업정지 기간중인 통신사에서 기기변경을 하려면 24개월이상 사용자이고, 분실 또는 파손의 경우에만 한합니다.

하지만, 통신사는 그동안 꼬박꼬박 통신료를 받아갑니다.. 3사가 서로 싸우지 않으니 마케팅 비도 아낄 테고요. 그런 의미로 3사의 주식가격은 변동이 없습니다.

 

▲누굴 위한 영업정지입니까!

 

그럼, 소비자는 영업정지 기간 동안 번호이동도 마음대로 못하고 계속 고통 받아야 될까요?


번호이동을 해야지, 보조금을 왕창 받아서, 스마트폰을 싸게 살수 있거늘.. 말이죠... 기기변경은 너무 비싸요.  답은 통신 3사를 제외한 제 4 통신사들에 있습니다. 즉, 별정 통신사 입니다. 별정 통신사는 기지국을 세워서 직접 통신 사업을 하지 않고, SKT, KT, LG등의 망을 빌려서 사업을 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MVNO 망대여통신사업자 라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CJ헬로모바일, SK텔링크, 이마트, KT파워텔 등이 있습니다. 저렴한 요금제가 강점인 곳이라서.. 요즘에는 알뜰폰이라고도 불립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별정 통신 대빵으로 20만 가입자를 자랑하는 헬로 모바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헬로모바일

 

CJ 헬로비전에서 운영하는 MVNO입니다. CJ가 대기업이라서 MVNO 중에서 가장 브랜드 가치가 있는 곳이죠.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요금제입니다. 또한 CJ만의 특징으로는 영화를 공짜로 볼 수 있는 요금제(한국영화무제한)가 있습니다. 대표로 SKT요금제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조건 없는USIM LTE21 요금제

  


▲한국영화무제한52 요금제

 

'조건 없는USIM LTE21 요금제'는 가입축하기본료할인이라고 50%를 할인해 주는데 이게 헬로 모바일 해지 시까지 계속 적용됩니다. 즉, 쓰는 동안 매달 할인해 주는 겁니다. 한달 사용료는 23,100원입니다. 음성통화 200분에 데이터를 1.5기가를 주네요.

그러면 SKT에서 비슷한 요금제를 살펴볼게요(요금제 별로 조건이 조금씩 다르니깐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SKT 티끼리 맞춤형 LTE요금제


'조건 없는USIM LTE21 요금제'와 같이 망외음성 200분과 데이터 1.5기가를 제공해 주는 조건으로 비교해 봤을 때 2만 7천원 정도 차이가 나네요. ( 단, SKT 티끼리 요금제는 SKT가입자끼리 무제한 통화가 가능합니다)

 

보통 2만원 정도 세이브 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 두 가지!

1. MVNO가 소액 결제가 안되다고 아시는 분이 있는데 헬로 모바일은 KT를 선택해서 월 최대 12만원 한도까지 가능합니다.



▲ 소액결제 가능!

 

2. 티맵이나 올레네비를 사용하시려면 사용은 가능합니다. 다만, 사용료를 따로 내셔야 되네요...;



▲티맵 이용료

 

현재, 영업정지가 시행되면서, CJ 모바일에서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여러 정책이 뜨고 있습니다. 현재 할부원금 0원 넥서스5와 할부원금 0원 지프로 등의 정책이 올라오네요. 영업정지기간에도 타이밍 잘 맞추셔서 좋은 조건에 스마트폰 구매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