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기&정보/갤럭시

갤럭시노트1, 노트2 베터리 무상교환 받으러 가자

스마트폰 산지 오래됐고, 베터리가 금방 달아버려서 속상하셨죠? 지금 바로 AS센터로 달려가셔서 오래된 베터리를 새 베터리로 무상 교체 받으세요. 저는 처음에 모든 갤럭시시리즈 베터리가 무상 교환 되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삼성 서비스 센터(1588-3366) 로 전화해보니 스웰링 현상이 일어났는지 여부를 엔지니어분께서 살펴보고 판단한 다음, 무상 교체를 해준다고 합니다. 즉, 모든 갤럭시 스마트폰 베터리가 아닌 스웰링 현상이 일어난 이랜텍 베터리에 한해서 무상교환을 해줍니다. 한번 가지고 계신 갤럭시 스마트폰 베터리의 뒷면을 살펴보세요.


▲제조사 부분이 한글로 '이랜텍' 혹은 영어로 'elentec'이라고 쓰여있을 겁니다.

 

무상교환 나이스! 그동안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분들 중, 베터리가 부풀어올라도 오래 돼서 그런가 보다 하면서 쓰고 계셨다면....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스웰링 현상이란 베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현상입니다. 삼성의 설명에 의하면 원래 베터리를 오래 쓰면 부풀어 오른다고 합니다. 과학적인 원리에 의해서요.



하지만, 찝찝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겁니다. 예전에 국내 모 대학 교수가 사용하던 갤럭시 노트가 폭발하는 사고와 해외에서 갤럭시 베터리가 폭발하는 사고가 있었죠.

 

▲통화중 폭발하면... 그런일이 일어나선 안되겠죠.

 

마침 가까운 지인이 베터리 스웰링 현상이 일어난 삼성 갤럭시 노트1 사용자 입니다. 주말 즈음해서 지인과 함께 삼성 AS센터에 다녀오겠습니다. 그럼 무상 교환 신청해보고 후기 올릴께요~

*3/14 추가

엔피텍 베터리도 배불뚜기(스웰링)현상으로 교환 받은 사례가 있습니다. 배불뚜기 엔피텍 베터리 가지고 계신 분들도, 한번 AS센터 방문해 보세요. 안된다고 하면 본사에 전화해서 요청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