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다음 모바일 광고 수익공개

다음이 실로 오랜만에 티스토리 블로거들를 따뜻하게 감싸안네요. 모바일 광고로 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만 하셨다면 이번에 티스토리 모바일 광고를 추가로 설치 하시길 바랍니다. 포스팅 겸 가볍게 다음 아담에 가입 후 티스토리 블로그를 올렸는데 3시간만에 수익이 발생하는 효과가 발생했습니다.

 



▲다음 아담 3시간 광고 효과

 

수익단가는 아직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3클릭에 104원 수익이 발생했으므로, 대략34원 입니다. 애드포스트 50원 구글 100원 정도와 비교했을 때 작기는 하지만 우리나라 모바일 이용율의 증가를 생각한다면, 괜찮은 수익률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다들 아실겁니다. 다음 아담에서 제공한 자료를 살펴보죠


▲모바일 트래픽의 급성장세!

 

다음에서 실시하는 모바일 광고이니만큼 믿음이 갑니다. 아담의 표기는 Ad@m 입니다. "Mobile에서 AD(광고)하라" 누가 지었는지는 몰라도 메시지가 잘 담긴 네이밍이네요. 실제 모바일에서 살펴본 광고 모습은 이렇습니다.

  

▲광고 상단 선택시 노출 모습

  

광고 위치는 상단과 하단 둘 중에 하나만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두 개 다 선택은 현재 안되네요.

광고종류는 처음 비즈니스 회원 가입할 때 '인벤토리'칸에서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저는 IT/컴퓨터 카테고리를 선택하고자 했지만, 없더군요..; 그래서 일상 정보 인벤토리를 선택했습니다. 여러가지 광고가 나오더군요. 모바일 광고 모습 PC에서 확인하기

 


1. 티스토리에 다는 방법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1.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다음 AD@M 플로그인 설정을 누릅니다.

2. 상단 or 하단을 선택합니다. 소스코드는 다음 비즈니스 회원 가입후에 얻을 수 있습니다.

3. 다음 비즈니스 회원으로 가입합니다. 이때 사업지 주소는 저는 집주소로 적었습니다.

2. 소스코드를 입력합니다.

 

완성! 블로그 모바일 광고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자세한 가입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