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기기&정보/갤럭시

갤럭시S5 갤럭시 기어 24일 발표

초대장이 발송되었습니다. 갤럭시S5가 특이하게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에서 발표되네요. 갤럭시S2까지 MWC에서 발표했었지만, S3는 영국에서 S4는 미국에서 단독으로 발표했었거든요. 찾아보니, 이유는 마침 페이스북의 CEO 마크 주커버그가 기조연설을 해서 전세계 통신업계가 MWC를 주목하고 있다고 합니다 ㅋㅋ 주크 버그의 기조연설은 6시고 삼성의 갤럭시S5 언팩 행사는 8시에 예정되어있다고 합니다. 삼성의 마케팅은 이번에도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매년 단독 행사를 진행하는 애플과 비교해 볼 때, 삼성의 단독행사 포기는 아쉽게 느껴집니다. 충분히 매력적인 한국의 대표 기업이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수장이지만.. 아직 홀로서기에는 주목도가 떨어지는 것일까요? 단기적인 마케팅측면에서 페이스북 CEO의 주목도를 이용하는 것은 좋은 전략이지만, 장기적으로 갤럭시S5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위해서는 단독행사가 좋을 것 같습니다. 아쉽네요..



갤럭시 기어의 부진한 판매

▲아 저걸.. 차고.. 밖을 돌아다닐 수가 있을까요?

갤럭시 기어는 스마트폰과 함께 패키지로 판매되면서 '떨이 상품'이라는 오명을 국내에서 얻기도 했습니다. 삼성이 밝힌 전세계 출하량(유통업자들에게 판 것, 아직 소비자에게 안 팔린 것)은 80만대입니다. 하지만.. 저는 한번도 보질 못했습니다. 혹시 보신분 계신가요? .. 이번 언팩행사에서는 새로운 갤럭시 기어가 발표된다고 합니다. 쌈박한 물건이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이쁘고 쿨하게 뽑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