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혜택&정보

노트3와 아이폰5s 가격 대란 발생

아직도 오프라인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시나요? 아래는 오늘 아침에 뜬 네이버 신문 기사입니다.

"G2 공짜·아이폰5S 10만원대".. 한밤중 보조금 대란

과거 갤럭시S3, 갤럭시S4가 17만원에 나오면서 화제를 모았던 가운데 이번에는 LG G2, 애플 아이폰5S, 삼성 갤럭시노트3 등 다양한 제품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풀렸다. 이에 따라 이날 각종 포털사이트에는 G2, 갤럭시노트3 등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올 정도로 스마트폰을 싸게 사려는 소비자들의 관심은 뜨거웠다.



 기사 내용을 요약해보면 한밤중에 스팟성(짧은 시간의 광고)으로 g2는 할부원금 0원에 풀리고 아이폰5s는 할부원금 10만 원대에 풀렸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 기사를 아침에 보고 '이제 또 방통위가 제재를 가하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웃긴 상황이 펼쳐진 것이.... 기사가 아침에 뜬 후 낮 시간에 아이폰5S가 7만 원, 갤럭시노트3가 20만 원대, G2가 2만 원의 할부원금으로 풀려버렸습니다. .. 네 소위 말하는 '대란'이 발생 되었습니다.


  ▲ <A사이트모습>

 

특히 아이폰은 가격 방어를 잘하기로 유명해서 안드로이드폰이 할부원가 0원으로 가격이 떨어질 때도 나름 비싼(?) 30만 원대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었지만, 이번 대란으로... 최저 가격 기록을 갈아치우는 기염을 토했습니. 현재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통신 3사에 대해 영업정지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또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하고 흥미진진합니다.....